메이커 (Maker)란?
Maker 란, 디지털 기기와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여 <창의적인 만들기 활동>을 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상상하던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만든 결과물을 공유하거나 지식, 경험을 공유하는 사람들을 뜻합니다.
디지털 시대의 제2외국어, 코딩교육
(스크래치3.0 / 아두이노)
컴퓨터 과학적 사고는 과거의 프로그래머나 컴퓨터 과학자 등 IT 관련 전문가들에게만 필요한 분야였습니다. 그러나 빠르게 변하는 미래사회의 모든 인재가 반드시 갖추어야 할 새로운 역량으로 코딩교육을 선택합니다.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는 체험활동
(3D 프린터 / 3D 펜)
이제는 1인 미디어의 시대가 아니라 1인 메이커의 시대로 변화 하고 있습니다. 상상속에서만 존재했던 모든 것을 앉은 자리에서 혼자 만들어내는 3D 체험교육으로 아이들의 상상력은 더 풍부 해지고 창의적인 사고와 손재주가 함께 발달 할 것입니다.
새로운 시각과 생각으로 문제를 해결 하는 협동의 디자인씽킹 교육
이전의 교육들은 정해진 문제와 틀 속에서 해답만을 찾았으나 현대시대에는 창의적인사고와 행동 하는 인재를 필요로 합니다. 아이들이 함께 문제를 도출하고 새로운 사고의 디자인을 만들어 내었을때의 결과물은 매우 놀라울 것입니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재 육성
얼마 멀지 않은 미래에는 회계사, 부동산중개인 등 약 700만개의 일자리가 사라지고, 인간의 개입 없이 자율적으로 판단 할 수 있는 인공지능 관련 직종이 약 200만개가 생겨날 전망입니다. 스마트메이커 교육은 아이들이 4차 산업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이며 꼭 필요한 교육 입니다.
메이커교육은?
메이커교육은 학생들이 디지털 및 다양한 도구를 이용하여 원하는 제품 및 창작품을 직접 설계하고 제작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기존의 강의식 교육과는 다르게 학생 스스로 학습 주체가 되어 주제를 정하고, 정보를 검색, 문제 해결, 디자인, 제작 등 결과물을 완성하는 학습자 중심의 교육 입니다.
메이커교육의 핵심
다양한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과정을 통해 창의적인 문제해결, 재미를 느끼고, 자아를 실현하며 친구들과 협동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무엇보다 창의적이고 주도적으로 상황에 접근하는 방식을 배웁니다.